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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 사례
[이벤터스 X 스티비 이메일 마케팅 연구소] 짧은 레이턴시로 참가자와 실시간으로 소통한 웨비나
2022. 08. 25

 

 

 

스티비 이메일 연구소: 2021 이메일 마케팅 트렌드 알아보기이벤터스 웨비나를 통해 진행되었습니다. 온라인 행사의 경우, 참가자가 하나의 공간에 모이지 않기 때문에 오프라인 행사에 비해 참여도가 낮을 수도 있는데, 이번 웨비나에서는 실시간 질의응답과 채팅 기능을 활용해 참가자의 활발한 참여를 이끌어냈습니다.

 

 

 

 

사용된 이벤터스 솔루션

스티비 이메일 연구소: 2021 이메일 마케팅 트렌드 알아보기 에서는

행사 전 이벤터스 플랫폼을 통해 참가자를 모집하였으며, 참가 신청 시 ​사전 설문 데이터​를 받았습니다. 또한, 문자 발송 서비스를 통해 행사 당일 웨비나 진행을 리마인드하였습니다.

행사 중 이벤터스 웨비나 베이직을 통해 온라인에서 실시간으로 행사를 진행했으며, 실시간 질의응답 및 채팅, 링크 등 다양한 IT 솔루션을 사용해 행사 참여도를 높였습니다.

행사 후 참가자 상세 통계 데이터 & 기능별 통계 데이터를 엑셀로 내려 받아 행사 사후 관리를 효율적으로 하였습니다.

 

 

성공적인 웨비나를 위한 TIP 1

  • 짧은 레이턴시로 참가자와 실시간으로 소통할 수 있는 웨비나

 

 

 

스티비에서 진행한 이번 행사는 이벤터스 웨비나 베이직을 통해 진행되었는데요. 이벤터스 웨비나 베이직은 전문 장비 없이도 웹캠과 마이크만 있으면 네트워크가 연결된 곳 어디서든 웨비나를 시작할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레이턴시가 짧아 스티비 이메일 연구소: 2021 이메일 마케팅 트렌드 알아보기와 같이 연사와 참가자가 온라인에서도 오프라인과 동일하게 실시간으로 소통하는 웨비나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성공적인 웨비나를 위한 TIP 2

  • 웨비나 시청 중, 궁금한 점을 실시간으로 남길 수 있는 질의응답

 

 

온라인으로 진행하는 행사의 경우, 호스트 입장에서는 '어떻게 행사 참여도를 높일 수 있을까?', 'Q&A를 진행할 때, 참가자의 질문을 어떻게 효과적으로 수집하고, 관리할 수 있을까?'에 대한 고민이 생기기 마련입니다. 스티비에서 진행한 이번 행사에서는 이벤터스의 실시간 질의응답 기능을 사용해 이러한 고민을 해결하였는데요.

참가자는 강연을 시청하면서 궁금한 점을 자유롭게 남길 수 있었고, 다른 참가자가 남긴 질문을 보면서 댓글을 남기거나 공감할 수도 있었습니다. 또한, 행사를 주최하는 호스트는 실시간 질의응답(Q&A) 시간에 질문을 선택하여 참가자들과 함께 웨비나 진행 화면에서 질문을 시청하면서 질의응답을 진행할 수 있어 효율적인 질의응답이 가능했습니다.

 

 

성공적인 웨비나를 위한 TIP 3

  • 랜딩 페이지로의 접속 유도를 효과적으로 할 수 있는 링크 설정 기능

 

이번 웨비나는 스티비에서 발행한 2021 이메일 마케팅 리포트의 내용을 기반으로 진행되었습니다. 그렇기에 웨비나에 참여한 사람들에게 리포트를 살펴볼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좋은데요. 스티비에서는 이벤터스의 솔루션 중 하나인 링크 기능을 활용해 이메일 마케팅 리포트로 바로 갈 수 있도록 설정하였습니다.

행사를 주최하는 호스트 입장에서는 별도로 주소를 문자나 이메일로 발송하지 않더라도 랜딩 페이지로의 접속을 유도할 수 있고, 참가자는 이메일 마케팅 리포트 바로가기를 클릭하면, 손쉽게 해당 페이지에 접속할 수 있기 때문에 편리했습니다.

 

 

스티비 이메일 연구소: 2021 이메일 마케팅 트렌드 알아보기처럼
참가자와 실시간으로 소통하는 웨비나를 기획해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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