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퍼채널이란?
최근 1년간 행사 개최 수, 누적 참가 수 등에서
우수한 채널에게 부여되는 인증 마크입니다.
닫기
닫기
{{ message }}
고객 사례
[이벤터스 X 데이터야놀자 2021] 메타버스와 웨비나를 함께 사용한 온라인 행사
2022. 08. 25

 

안녕하세요! 이벤터스입니다.

 

메타버스와 이벤터스 웨비나를 사용한 '데이터야놀자 2021 데놀키친'이 성공적으로 개최되었습니다. 메타버스와 이벤터스 웨비나를 활용해, 참가자의 만족도를 200% 높였는데요. 그렇다면, 데이터야놀자 2021 데놀키친은 어떻게 게더타운과 이벤터스 웨비나를 활용했을까요?

 

  • 행사 현장

데이터야놀자 2021 행사에서는 이벤터스 웨비나와 게더타운을 함께 진행했습니다. 메타버스 행사에 관심 많으신 분들은 해당 행사를 레퍼런스로 삼으셔도 좋을 것 같아요! 데이터야놀자 2021는 어떻게 게더타운을 꾸몄는지 한번 살펴볼까요?

 

데이터야 놀자는 웨비나가 진행되는 트랙별 공간과 행사를 소개하고 안내하는 메인 공간, 참가자 간의 네트워킹을 진행하는 라운지로 구성이 되었어요. 참가자들은 행사 프로그램 순서에 따라 트랙 공간에서 강연을 트랙별로 골라 듣고, 강연이 끝나면, 네트워킹 프로그램에 참가했어요.

 

메타버스 플랫폼은 이렇게 맵을 통해 참가자에게 재미있는 경험을 줄 수 있어요. 하지만, 메타버스 플랫폼에서 온라인 송출을 진행하면, 스트리밍 화질이 좋지않거나 송출의 끊김 혹은 지연의 문제가 있을 수 있어요. 따라서 발표를 진행하는 온라인 행사의 행사 호스트라면, 이러한 문제들을 고려하지 않을 수 없는데요 🤔

그렇다면, 메타버스 행사에서 스트리밍을 안정적으로 진행할 수 있는 방법은 무엇일까요? 데이터야놀자 2021에서는 이벤터스 웨비나와 이벤터스의 인터렉션 기능을 사용해서 이러한 문제들을 해결했습니다. 이번 행사에서는 이벤터스 웨비나를 어떻게 활용했을까요?

 

사용된 이벤터스 솔루션

데이터야놀자 2021 데놀키친에서는

행사 전 참가자 모집 후, 문자 및 이메일 발송 서비스를 활용해 참가자에게 쉽게 게더타운 링크를 제공하고, 행사를 안내하였습니다.

행사 중 이벤터스 웨비나 프로를 사용해 실시간 채팅, 질의응답, 설문조사를 통해 참가자와 실시간으로 소통 했습니다.

행사 후 참가자에 대한 상세 통계 데이터를 엑셀로 내려받아 참가자의 사후 관리를 효율적으로 진행했습니다.

성공적인 행사를 위한 TIP 1

  • 메타버스에서도 활용 가능한 웨비나(Webinar)

메타버스 안에 있는 트랙에서 강연이 진행되었는데요. 각 트랙의 스크린을 클릭하면, 이벤터스 웨비나 화면으로 이동이 가능했어요. 또는 이벤터스의 데이터야놀자 2021 참가자 모집 페이지에서도 바로 웨비나에 접속할 수 있어요. 따라서 메타버스 사용이 어려운 참가자 혹은 행사 발표만이라도 챙겨보고 싶은 분들에게도 간편히 웨비나를 통해 행사를 즐길 수 있었습니다.

 

무엇보다 메타버스에서는 동시 접속 인원이 많아지면, 발표 도중 연사의 얼굴이 보이지 않거나, 영상이 끊기는 등의 문제가 발생할 수도 있는데요. 이벤터스 웨비나를 사용하면, 이러한 문제 없이 행사를 더욱 알차게 진행할 수 있답니다.

 

성공적인 행사를 위한 TIP 2

  • 웨비나 진행 중에도 실시간으로 소통 가능한 실시간 채팅

 

메타버스로 진행되는 행사는 참가자가 자유롭게 행사를 즐길 수 있다는 장점이 있을 텐데요. 그렇기 때문에 연사의 발표 중에 참가자의 참여도가 떨어지는 문제가 생길 수도 있어요 😥

이벤터스 웨비나로 행사를 진행하면, 참가자가 이용할 수 있는 다양한 인터렉션 기능도 함께 사용할 수 있어 행사의 집중도를 더욱 높일 수 있어요. 데이터야놀자 2021 데놀키친에서는 실시간 채팅 기능을 사용하여 참가자 간의 활발한 소통을 이끌 수 있었습니다.

이벤터스 실시간 채팅 기능은 웨비나 화면을 보며 실시간으로 이용이 가능하기 때문에 참가자의 반응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어요. 이번 행사에서는 실시간 채팅 기능을 활용해 행사 이탈률을 줄이고, 집중도를 높일 수 있었답니다.

 

성공적인 행사를 위한 TIP 3

  • 웨비나 시청 중, 참가자와 청중의 커뮤니케이션이 가능한 질의응답 기능

메타버스 행사에서 발표자와 청중의 커뮤니케이션을 어떻게 이끌 수 있을까요? 메타버스에서 진행을 하다 보면, 발표를 진행하는 동안 참가자가 올린 질문들을 관리하고, 실시간으로 소통하기 어려운 부분이 있어요. 데이터야놀자 2021 데놀키친에서는 이러한 부분들을 해결하기 위해 이벤터스 질의응답 기을 사용했습니다.

 

이벤터스 질의응답 기능을 사용하면, 웨비나를 진행하는 동안 참가자들이 각 연사들을 선택해 연사들마다 다른 질문들을 올릴 수 있어요. 그리고 호스트는 참가자가 실시간으로 올린 질문들을 관리할 수도 있답니다. 무엇보다 다른 참가자가 남긴 질문에 댓글을 남기며, 질의응답시간에서도 활발히 소통할 수 있어요.

 

 

 메타버스 행사를 기획중이시라면, 

온라인 행사의 완성도를 높이는 이벤터스 웨비나와 함께 진행해보세요.

 

 

 

#메타버스
#메타버스행사
#행사사례
#이벤터스
#웨비나
#라이브스트리밍
#데이터야놀자
#데놀키친
목록으로
영주
브랜드 매니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