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퍼채널이란?
최근 1년간 행사 개최 수, 누적 참가 수 등에서
우수한 채널에게 부여되는 인증 마크입니다.
닫기
닫기
{{ message }}
고객 사례
[이벤터스ㅣ하이브리드 행사] 포스트코로나에 온라인 참가자의 참여를 유도한 하이브리드 행사
2022. 08. 16

 

 

 


안녕하세요! 이벤터스입니다.

온택트(Ontact) 문화가 확산하면서 작년 한 해 많은 행사가 온라인 행사로 진행되었는데요. 반면, 여전히 오프라인 행사에 대한 관심도 끊이지 않는 요즘입니다. 그래서 행사 전문가 이벤터스가 온라인과 오프라인 행사의 장점을 살려 동시에 진행하는 하이브리드 행사를 진행했어요. ‘포스트코로나 시대의 행사, 어떻게 달라질까?’라는 주제의 이벤터스 하이- 라이브에 사용된 이벤터스 솔루션을 함께 살펴보아요.💁‍♀️

하이브리드 행사 특성상, 온라인과 오프라인 모두를 신경 써야 합니다. 온라인과 오프라인에서 행사에 참여하는 참가자들을 동시에 관리하고, 이들의 집중도와 참여를 유도해야 하는 작업이 필요한데요. 이벤터스의 경우, 오프라인 참가자와 오프라인 참가자의 데이터가 '이벤터스' 플랫폼에 하나로 모이기에 행사를 주최하는 호스트의 어려움을 덜어 줄 수 있는데요. 그런 점에서 이벤터스는 하이브리드 행사에 최적화된 플랫폼이라고 할 수 있어요.

 

이벤터스는 온라인, 오프라인 참가자들을 동시에 관리할 수 있는 참가자 관리 기능 이외에도 참가자가 어느 장소에 있던 실시간으로 참여할 수 있는 퀴즈 및 채팅, 질의응답, 실시간 경매 등 다양하고 재미있는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어요. 오프라인 행사와 온라인 행사를 넘어 온·오프라인 형태가 결합된 하이브리드 행사까지! 최고의 행사 파트너로 이벤터스가 함께 할게요.👏

 

 

사용된 이벤터스 솔루션

이벤터스 하이- 라이브 : 포스트코로나 시대의 행사, 어떻게 달라질까? 에서는

행사 전 이벤터스 플랫폼을 통해 하이브리드 행사 참가자를 모집했으며, 참가 신청 시 사전 설문 데이터를 받았습니다. 또한, 문자 발송 서비스를 통해 웨비나 진행을 리마인드하였습니다.

행사 중 이벤터스 웨비나를 통해 진행했으며, 현장투표, 네트워킹, 질의응답, 경품추첨 등 다양한 IT 솔루션을 사용해 하이브리드 행사를 성공적으로 진행했습니다.

행사 후 참가자 상세 통계 데이터 & 기능별 통계 데이터를 엑셀로 내려받아 하이브리드 행사 사후 관리도 효율적으로 하였습니다.

 

 

성공적인 행사를 위한 TIP 1

강연내용이 궁금해지는 온라인 행사 퀴즈

온라인과 오프라인에서 동시에 행사를 진행하는 하이브리드 행사의 경우, 참가자와 주최자가 한 공간에 있지 않기 때문에 참가자의 집중도와 참여도를 높이는 방법에 대해 고민하기 마련입니다.🤔

 

 

 

이벤터스 하이- 라이브는 현장 투표 기능을 사용해 참가자들의 참여율을 높였습니다. 온라인 행사 퀴즈는 강연 내용과 관련된 질문을 내고, 정답을 맞히는 형식으로 진행되었습니다. 온라인 웨비나 중 퀴즈를 통해 강연 내용의 궁금증을 유발해 행사 집중도를 높이고 강연 내용도 각인시킬 수 있었습니다.

 

 

 

성공적인 행사를 위한 TIP 2

실시간으로 연사와 소통하는 실시간 질의응답

 

 

이벤터스 하이- 라이브에서는 참가자가 웨비나를 시청하면서 실시간으로 질문을 남길 수 있는 실시간 질의응답 기능을 사용하였습니다. 온라인 웨비나 중 연사별로 궁금한 질문을 남길 수 있었고, 다른 참가자들이 남긴 질문을 보며 댓글을 남기거나 공감할 수 있었어요.👍

 

연사별 강연이 마무리된 후에는 질의응답 세션을 진행하며 행사 참가자가 남긴 질문을 보고 함께 토의, 답변하는 시간을 가졌는데요. 손쉽게 질문을 남길 수 있어서 오프라인 참가자뿐만 아니라 온라인 참가자들도 실시간으로 연사에게 질문하고 응답받을 수 있었습니다.

성공적인 행사를 위한 TIP 3

참가자들의 참여율을 높이는 경품 추첨 & 설문조사

 

 

온라인과 오프라인이 결합된 하이브리드 행사인 이벤터스 하이- 라이브는 이벤터스 웨비나 프로를 사용해 온라인에서 라이브를 송출하였는데요. 덕분에 이벤터스의 다양한 행사 진행 IT 솔루션을 사용할 수 있었어요. 그 중에서도 참가자들의 높은 관심과 호응을 이끌어낸 건 역시 경품 추첨🎁이었습니다. 이벤터스 경품 추첨의 경우, 설문조사에 응답한 참가자만 행운 번호를 받을 수 있어 웨비나 설문조사 응답률 역시 높일 수 있어요.

 

또한, 설문조사 데이터는 엑셀 파일로도 내려받을 수 있어 따로 데이터를 정리할 필요없이 손쉽게 참가자들의 의견을 취합할 수 있습니다.

 

 

 

 

 

 

#하이브리드행사
#온라인행사
#웨비나
#강연
#세미나
#현장투표
#질의응답
#경품추첨
목록으로
아라
브랜드 매니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