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퍼채널이란?
최근 1년간 행사 개최 수, 누적 참가 수 등에서
우수한 채널에게 부여되는 인증 마크입니다.
닫기
닫기
{{ message }}
고객 사례
[이벤터스 X 2021 하반기 IBK창공 데모데이] RTMP로 생생한 오프라인 현장감을 전한 하이브리드 행사
2022. 08. 30

 

 

RTMP로 오프라인 현장감을 온라인으로도 생생하게 전한 하이브리드 행사, 2021 하반기 IBK창공 데모데이

성공적인 행사를 위한 스마트 파트너 이벤터스

-

안녕하세요! 이벤터스입니다.

방역 수칙을 준수하여 오프라인과 온라인 모두에서 참가자를 만날 수 있는 하이브리드 행사에 대한 관심이 많아졌는데요. 하이브리드 행사오프라인과 온라인에서 동시에 진행되는 만큼 모든 참가자에게 동일한 참여 경험을 전달해야 합니다.

이번 2021 하반기 IBK창공 데모데이는 이벤터스 웨비나 RTMP를 활용해 1080p로 생생한 현장 분위기를 전달하고, 다양한 인터랙션 기능을 활용해 온·오프라인을 하나로 연결하였는데요. 과연 어떻게 성공적인 하이브리드 행사를 진행할 수 있었는지, 그 방법을 함께 알아볼까요? 🕵️‍♂️

 

하이브리드 형태로 진행된 2021 하반기 IBK창공 데모데이는 기업은행의 창업 육성 플랫폼인 IBK창공의 액셀러레이팅 최종 마무리 과정으로 기업들의 제품 및 사업 모델 등을 만나볼 수 있는 행사였습니다. IR 피칭에는 IBK창공 마포 7기와 구로 6기 육성 기업 중 14개 기업이, 전시 부스에는 24개 기업이 참여했습니다. 특히, 메타버스로 각 기업의 부스를 구현해 오프라인 행사와 동일한 현장감을 전달했습니다.

 

 

 

 

사용된 이벤터스 솔루션

2021 하반기 IBK창공 데모데이에서는

행사 전 이벤터스를 통해 참가자를 모집하였으며, 문자 발송 서비스를 활용해 참가자들에게 행사를 안내했습니다.

행사 중 이벤터스 웨비나 RTMP와 공지사항, 질의응답, 설문조사, 여러 명의 경품 당첨자를 효율적으로 추첨할 수 있는 다중추첨 기능을 활용해 온·오프라인 참가자와 소통하는 하이브리드 행사를 진행했습니다.

행사 후 행사 운영 및 참가자 상세 통계 데이터를 엑셀로 다운받아 사후 관리를 효율적으로 진행했습니다.

 

 

 

 

 

성공적인 하이브리드 행사를 위한 TIP 1

1080p로 오프라인의 생생한 현장감을 전하는 이벤터스 웨비나 RTMP


온라인과 오프라인에서 동시에 진행된 2021 하반기 IBK창공 데모데이이벤터스 웨비나 RTMP를 활용해 온라인으로 송출했습니다. 이벤터스 웨비나, 즉 온라인 스트리밍 서비스는 RTMP와 WebRTC로 나뉘는데요. 이번 데모데이에서 사용된 이벤터스 웨비나 RTMP의 경우, 1080p로 생생한 오프라인 현장의 분위기를 온라인 참가자에게 전할 수 있습니다. 그렇기에 온라인 참가자도 오프라인 참가자도 동일한 행사 참여 경험을 전달받을 수 있어요.

 

 

 

성공적인 하이브리드 행사를 위한 TIP 2

온·오프라인에서 실시간으로 연사와 소통할 수 있는 질의응답 기능

 

하이브리드 행사는 온라인과 오프라인에서 동시에 진행되는 만큼 온·오프라인 참가자를 하나로 연결해 동일한 행사 참여 경험을 전달하는 것이 중요한데요. 2021 하반기 IBK창공 데모데이에서는 모든 참가자가 행사에 참여하며 실시간으로 질문을 남기고, 소통할 수 있는 질의응답 기능을 사용했습니다.

온·오프라인 참가자는 IR 피칭을 진행한 기업별로 궁금한 질문을 손쉽게 남길 수 있었으며, 다른 참가자들이 남긴 질문을 보며 댓글을 남기거나 공감할 수 있었습니다. 또한, 행사 주최자는 Q&A 시간에 질문을 선택해 모든 참가자들과 함께 질문을 보면서 질의응답을 진행할 수 있어 효율적인 Q&A 세션 운영이 가능했습니다.

 

 

 

성공적인 하이브리드 행사를 위한 TIP 3

하이브리드 행사 참여도를 높이는 경품추첨 기능

온·오프라인 참가자와 실시간으로 소통할 수 있는 여러 인터랙션 기능 중, 경품추첨은 행사 참여도를 높이는 데에 효과적인 기능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2021 하반기 IBK창공 데모데이에서는 다수의 경품 번호를 동시에 추첨할 수 있는 다중추첨 기능을 활용해 경품추첨을 진행하였습니다. 특히, 설문조사에 참가한 참가자만 경품 번호를 부여받을 수 있게끔 하여 설문 응답률도 함께 높일 수 있었습니다.

 

 

 

#데모데이
#하이브리드행사
#데모데이행사
#웨비나
#질의응답
#설문조사
#경품추첨
목록으로
아라
브랜드 매니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