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이즈플래닛컴퍼니 X 이벤터스] 스타트업 행사 전문가가 말하는 행사 리소스 효율화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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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호스트명 : (주)와이즈플래니컴퍼니 입찰/마케팅 1팀
✅ 행사 유형 : 데모데이, 네트워킹 데이 등
✅ 참가자 규모 : 300~500명
✅ 도입 솔루션 : 실속형 명찰출력 솔루션, 오프라인 솔루션(질의응답, 경품추첨, 만족도 조사 등)
✅ 도입 이유
- 수작업의 명찰 제작 업무를 간소화하고 리소스 효율화를 할 수 있었어요.
- 대량의 참가자 데이터를 손쉽게 수집하고 체계적으로 정리할 수 있었어요.
- 필요한 업무에 리소스를 집중해 행사 완성도를 높일 수 있었어요.
Q. 안녕하세요! 간단하게 자기소개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주)와이즈플래컴퍼니 입찰/마케팅 1팀 강수진 과장입니다. 저희 팀은 스타트업(창업)과 관련된 행사, 교육, 마케팅 등의 인큐베이팅 사업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Q. ‘와이즈플래닛컴퍼니’은 어떤 기업인가요?
저희 팀은 인큐베이팅 사업을 통해 유망한 스타트업을 발굴·육성하고 있습니다. 발굴된 기업과의 협업과 연계를 통해 매출 성장을 도모하고 지속 가능한 협업 구조를 구축하는 데 집중하고 있습니다.
또한, 다양한 유형의 행사와 교육 프로그램 또한 성공적으로 운영하고 있습니다. 특히 기관에서 행사 기획/운영시 어려워하시는 모객과 큰 규모의 행사 운영에 강점이 있습니다.

Q. 입찰/교육 사업에서는 어떤 유형의 행사 기획이 자주 이뤄지나요?
저희 팀은 스타트업과 관련된 데모데이와 창업 경진대회처럼 모객이 성패를 좌우하는 과업의 기획과 운영을 주요 영역으로 하고 있습니다. 이와 더불어, 이러한 활동에서 파생된 포럼, 세미나, 워크숍 등 다양한 행사도 주기적으로 기획하고 운영하고 있습니다.
Q. 23년 초부터 이벤터스를 이용하고 계신데요, 어떤 부분이 가장 만족스러우셨나요?
다양한 행사를 한눈에 확인하고, 참가자 데이터를 간편하게 관리할 수 있는 편리한 채널로 보입니다. 특히 명찰 등록 시스템과 현장이벤트 운영의 리소스 절감으로 도움을 받았습니다. 앞으로도 자주 활용할 계획입니다.

Q. 첫 도입 당시 이벤터스 도입 검토를 시작하셨던 계기는 무엇인가요?
처음에는 매일 명찰을 제작하고 자르거나 방명록에 서명을 받는 기존의 시스템이 번거롭고 비효율적이라, 이를 간소화하기 위해 입장 등록 시스템을 도입하게 되었습니다.
특히, 많은 인원의 명찰을 제작하고 등록을 받는 과정은 사무실 내에서나 현장에서 모두 팀원들에게 큰 리소스 부담으로 작용했기에, 이러한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효율적인 솔루션이 필요했습니다.

Q. 이벤터스 기능을 어떻게 활용하고 계시나요?
입장 등록 시스템을 활용하면 데이터가 연동되어 대량의 참가자 데이터를 손쉽게 수집/정리할 수 있었어요. 실제로 저희는 데이터를 가공/정제하여 영업 자료로 활용하고 다음 행사 기획 시 참고할 수 있는 유용한 자료가 사용하고 있습니다.
Q. 이벤터스 도입 전후로 가장 크게 달라진 점이 무엇인가요?
단순 반복되던 업무를 효율화함으로써 심리적 부담을 줄일 수 있었고 에너지와 시간을 보다 필요한 업무에 리소스를 집중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Q. 마지막으로, 이벤터스 추천의 말 부탁드립니다!
시간이 곧 돈인 시대에, 다수가 모이는 프로그램에는 사소하고 단순해 보이지만 시간이 많이 소요되는 중요한 서비스들이 많습니다. 이벤터스 솔루션은 이러한 과제들을 간편하게 해결하며, 시간을 절약하는 데 탁월한 도움을 줍니다. 강력 추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