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퍼채널이란?
최근 1년간 행사 개최 수, 누적 참가 수 등에서
우수한 채널에게 부여되는 인증 마크입니다.
닫기
닫기
{{ message }}
고객 사례
[한국댄스연맹_경연대회] "디지털 심사로 스마트한 경연대회를 진행해보세요!"
2022. 05. 31

 

 

 

 

“ 디지털 심사를 진행해 대회 당일, 심사결과를 발표해보세요!"

 

한국 댄스연맹은 이벤터스의 솔루션을 사용하여  

기존의 번거로웠던 종이 심사를 간소화하고, 디지털 심사를 진행하였습니다. 

 한국댄스연맹은 왜 이벤터스를 선택했을까요?

 

 

 

 

행사 분야 : 경연 대회

행사 규모 : 200명이상의 참가자가 참여하는 댄스 경연대회 개최

이벤터스 솔루션 효과

1️⃣ 디지털 심사를 통한 비효율적인 업무 개선

2️⃣ 디지털 심사로 대회 당일 심사 결과를 발표

3️⃣ 1080P 고화질의 비공개 라이브 송출 진행

4️⃣ 참가 신청부터 대회 당일 참가자 관리까지 신속하고 효율적인 행사 개최 가능

 

 

 

 

“ 공정하고 간편한 디지털 심사로

경연대회를 스마트하게 개최할 수 있습니다. ”  한국댄스연맹

 

 

 

기업소개

 

2007년에 설립되어 지금까지 댄스 경연대회를 꾸준히 개최하고 있는 한국 댄스 연맹(KDO)은  작년부터 이벤터스 솔루션을 사용하여 행사를 개최하고 있습니다.

이벤터스 솔루션을 사용해 기존에 사용하던 댄스 경연 플랫폼에서 느꼈던 불편함을 해결하고, 30회 이상의 스마트한 경연대회를 개최하였습니다. 

 한국댄스연맹이 이벤터스를 선택할 수밖에 없었던 이유는 무엇일까요?

 

 

기존에 한국댄스연맹은 어떻게 경연대회를 개최했을까?

 

이벤터스 솔루션을 사용하기 전, 한국댄스연맹은  경연 당일 종이 심사를 진행해 대회 다음날 심사 결과를 발표해왔습니다.

종이심사로 심사결과를 취합할 때에는수백명에 이르는 참가자의 점수를 대회 직후 수기입해야 했습니다 따라서 (1) 비효율적이고 정확하지 않은 심사 방식을 진행해오고 있었습니다.

또한 타플랫폼을 사용하여 참가자를 모집했을때에는 참가자가 자신의 신청 정보를 수정할 수 없었기에 참가자 신청 정보에 관한 문의가 많았으며, (2) 모집기간에도 많은 리소스가 소요되었습니다.

 

 

왜 이벤터스를 선택했을까?

 

1️⃣ 하루가 소요되었던 종이심사, 디지털 심사로 당일 발표가 가능합니다.

 

경연대회는 보통 5개 이상의 부문을 구분하여 심사가 진행되기 때문에 심사위원의 평가를 취합하고 결과를 내기까지 많은 시간과 리소스가 필요합니다. 

하루가 소요되는 비효율적이고 정확하지 않은 종이 심사 방식을 개선하고자 이벤터스를 통해 디지털 심사를 진행하게 되었습니다. 

이벤터스 솔루션을 통해 디지털 심사를 진행할 경우 심사위원은 태블릿을 통해 심사를 진행합니다. 

호스트는 심사 과정을 디지털로 관리하고, 심사 결과 또한 실시간으로 확인이 가능합니다.

 

 

 

 2️⃣  참가신청부터 대회 당일 참가자 관리까지, 신속하고 효율적인 행사 준비가 가능합니다.

 

기존에 타 플랫폼을 사용하여 참가자를 모집할때에는 신청 정보를 수정할 수 없어 참가자가 신청을 취소하고 다시 신청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었습니다. 

그러한 이유로 신청에 관한 문의가 많았고, 호스트는 업무 리소스가 많이 소요되었습니다. 

따라서 한국댄스연맹에서는 이벤터스를 통해 참가 신청부터 대회 당일 참가자 관리까지 효율적으로 행사를 개최하고자 했습니다.

이벤터스에서 참가자를 모집하여, 참가자 혹은 학원 선생님 등의 관계자가 신청내역을 확인하고, 신청 정보를 수정할 수 있도록 진행하였습니다. 

 

 

 

 

 

 

경연대회 당일 200명이상의 참가자를 관리하고, 안내사항을 전달하는 일에도 많은 리소스가 소요됩니다. 

하지만, 이벤터스에서 제공하는 명찰출력 기능을 사용하여 대회 당일 , QR체크로 참가자 입장을 간편하게 진행했고, 

이벤터스 문자 발송기능을 통해 참가자에게 공지사항과 심사결과를 신속하게 안내할 수 있었습니다. 

 

 

3️⃣ 1080P 화질의 이벤터스 라이브 송출 솔루션으로 참가자의 무대를 비공개로 송출하였습니다.

 

한국댄스연맹은 기존의 경연무대를 유튜브로 송출하여 불특정 다수에게 참가자의 공연이 노출되는 불편함을 겪어야했습니다. 

이러한 불편함을 해결하고자 한국댄스연맹은 이벤터스 웨비나 솔루션을 사용해주셨습니다.

이벤터스 라이브 송출 솔루션은 경연대회 관중들과 관계자만 무대를 시청할 수 있으며, 1080p 의 고화질을 제공합니다. 

한국댄스연맹은 이벤터스 솔루션을 사용하여, 외부의 노출없이 생생한 현장을 송출할 수 있었습니다. 

 


 

 

이벤터스 솔루션 사용 후 효과

 

1. 디지털 심사를 통해 경연대회 당일에 심사 발표를 진행하였습니다.

2. 심사지를 취합하여 심사 결과를 확인했던 비효율적인 업무 방식을 개선하여 빠르고 간편하게 심사 결과를 확인하였습니다.

3. 1080P 화질의 이벤터스 웨비나 솔루션으로 참가자의 무대를 비공개로 송출하였습니다.

4. 이벤터스 QR체크 기능을 사용해 참가자 입장관리를 간편하게 진행하였습니다.

5. 경연 대회 당일, 이벤터스 문자 발송 기능을 통해 참가자에게 신속하게 공지사항을 전달하였습니다.

 

 

 

 

 

 

 

경연대회 개최시 비효율적인 업무 부담은 줄이고,

디지털 심사로 대회 당일, 심사 발표를 진행해보세요!

 

 

        행사 전문 오퍼레이터와 상담하기         

 

 

 

#댄스경연
#이벤터스
#KDO
#댄스대회
#한국댄스연맹
#경연대회
#디지털심사
#대회
#경연프로그램
목록으로
영주
브랜드 매니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