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행사 꿀팁
🍯 모객 효과를 높이는 참가자 모집경로
2022. 05. 17

 

안녕하세요. 이벤터스 오퍼레이터 지혜에요 😉
참가자를 모집할 때 대부분의 기획자들이 하는 고민이 있죠.
 

✅어느 웹사이트에 올려야 더 많은 사람들이 볼까?
✅SNS, 웹사이트 배너 등 유료 광고가 모객에 도움이 될까?
✅우리가 생각한 타깃이 맞을까? (의외의 수요가 있지는 않을까?)

2021년, 저는 행사 기획자를 위한 행사 이벤터스 웨비나 라이브 for HOST를 매 달 기획하고 운영했어요.
행사 참가자 모객을 위한 여러 방법을 활용했는데요!
오늘은  “모객 효과를 높이기 위한 모객경로 설정”에 대해 알려드릴게요.
 

무료로 행사를 개설하고 참가자를 모집하는 이벤트 플랫폼, 이벤터스

 

 

🔍 어떻게 모객 효과를 높일 수 있을까요?

  1. 가장 효과적인 모객은 기존 고객 확보

    이미 참가한 적이 있는 고객(기존 참가자), 특히 만족도가 높았던 고객은 차기 행사에 참가할 확률이 높다는 건 당연한 얘기겠죠? 
    이벤터스 웨비나 라이브에 최초로 참가한 후 한 번이라도 다시 찾아주신 고객은 무려 365명인데요! 
    조금 무서운 사실은 기존 고객 10명을 잃을 때마다 같은 기여도를 얻기 위해선 25명의 신규 고객을 유치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어떻게 하면 기존 고객을 단골로 만들 수 있을까요?

    ✔기존 고객이더라도, 다음 행사 안내(홍보)를 위해서는 마케팅 정보 수신 동의를 받아야 한다는 사실, 알고 계시겠죠? 
       행사 참가자를 모집할 때 미리 안내해 동의를 받아보세요. 다음 행사를 홍보할 수 있도록 발판을 마련해 놓는 거죠.

    행사 당일, 다음 행사를 예고하는 것도 좋아요. 이번 행사가 좋았다면 다음 행사 소식 알림을 위해 채널을 구독하거나 
       메시지 발송에 동의할 확률이 높고, 모집을 시작하면 다시 한 번 등록할 확률이 높아질 거예요!

    채널 구독이 가능한 플랫폼을 활용하는 것도 좋아요. 유사한 행사를 개최할 때 알림이 가도록 설정해 둔다면 
       관심 있는 기존 참가자들의 등록을 확보할 수 있겠죠?

    🍯Tip! 이벤터스에서는 행사의 상위 개념인 채널을 개설할 수 있어요. 
                  채널을 활용하면 행사를 개설할 때마다 채널 구독자(잠재 참가자)에게 이메일 알림이 발송돼요.

     
  2. 사전등록 양식은 가급적 심플하게

    자체 웹사이트, 행사 플랫폼, 각종 커뮤니티, SNS 등 다양한 홍보 경로가 있지만, 
    온라인 홍보 경로는 예산이 닿는 한 얼마든지 활용하더라도 모집 경로는 최소화하는 것이 효율적입니다. 
    이미 모집 경로 단일화를 해본 호스트라면 아시겠지만, 홍보글이 게시된 웹사이트별로 다른 모집 양식을 사용할 경우 
    관리하기가 복잡해지고 시간이 배로 든다는 점🤔

    여러 웹사이트에 게시글을 올리는 등, 다양한 경로로 행사를 홍보하는 주최사(호스트) 분들이 있으신데요. 
    이 때 주의할 점은 등록 양식은 가급적 단순하게 설정하되, 여러 웹사이트에 게시하더라도 하나의 양식만을 사용하는 것입니다.

    참가자들에게 궁금한 점이 많은 건 모두 같은 마음이지만, 등록을 위해 '꼭 필요한 정보'만 묻고, 
       나머지 내용은 사전 설문 또는 현장 질의응답으로 조금 미뤄보세요. 참가자들의 마음의 벽을 조금 낮출 수 있을 거예요.

    온라인으로 사전 등록을 받는다면 행사 플랫폼을 활용해 보세요. 여러 웹사이트에서 행사를 홍보하더라도 
       하나의 플랫폼에서 등록하도록 설정해 둔다면 참가자의 혼선도 줄어들고, 호스트의 관리도 편리해질 거예요!

    🍯Tip! 이벤터스에서는 무료로 행사 페이지를 개설하고, 참가자 등록을 받을 수 있어요.
                   행사 개설과 동시에 홍보가 되고, 특별한 설정 없이도 참가자를 관리할 수 있답니다. 

     
  3. 고민하는 참가자를 끌어와 보자!

    행사 정보를 보자마자 등록하는 참가자가 있는 반면, 고민의 시간을 거친 후 등록하는 분들이 있습니다. 
    정보만 보고 지나치기보다는 '기록을 남기게 하는 것'이 최종 등록 확률을 높여주겠죠? 
    어떻게 하면 '발을 살짝 걸쳐 두도록' 할 수 있을까요?

    일단 신청하도록 하는 게 중요해요. 유료 행사라면 사전 신청, 참가비 결제 단계를 나눠주세요. 
       호스트는 예비 참가자의 정보를 얻고, 참가자는 결제 기한까지 고민할 시간을 얻을 수 있도록요!

    행사 정보를 쉽게 찾아보고, 기억할 수 있도록 해주세요. 
       참가자가 직접 관심 채널 목록을 관리할 수 있는 플랫폼을 활용하거나, 링크 형식으로 행사 페이지를 공유해 주세요.

    취소의 문도 열어 주세요. 사전신청 취소의 문을 열어두면 '내가 원하면 취소할 수 있다'는 생각에 신청이 쉬워져요. 
         그리고, 생각보다 취소율이 높지는 않을 거예요! 

    🍯Tip! 이벤터스는 각 행사별 웹페이지가 생성되며, 참가자는 회원가입 여부와 관계없이 사전신청내역을 조회할 수 있어요.
     

 

 

 

참가자 모객을 높이는 모집경로 설정방법, 도움이 되셨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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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이
오퍼레이션 매니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