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벤터스X올림플래닛] 온라인과 오프라인 경계 없이 참가자 관리가 간편한 이벤터스 솔루션을 사용해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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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온라인과 오프라인 경계 없이 참가자 관리가
간편한 이벤터스 솔루션을 사용해보세요.”
메타버스 공간 플랫폼, 올림플래닛은
하이브리드 형태로 진행한 ‘엘리펙스 써밋 2022_메타버스 트랜스포메이션’ 행사를
성공적으로 개최하였습니다. 온라인(메타버스 및 유튜브 송출)과 오프라인 행사 참가자 관리의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
이벤터스 솔루션을 도입했다고 하는데요. 올림플래닛의 마케팅팀 김승민 프로님의 인터뷰를 통해 더 자세한 이야기를 알아보세요
[ 요약 ]
(1) 행사 : 엘리펙스 써밋 2022_메타버스 트랜스포메이션
(2) 이용한 솔루션 : 명찰출력 서비스, 인터랙션 기능(링크,SNS,질의응답,네트워킹)
(3) 도입 이유
- 명찰출력서비스를 사용하여 오프라인 행사장에서도 간편하게 참가자 입장을 할 수 있어요.
- 인터랙션 기능을 통해 온-오프라인 참가자가 동시에 행사를 즐길 수 있었어요.
- 온 - 오프라인 참가자를 통합적으로 관리할 수 있어요.
- 이벤터스 자체 채널 홍보로 참가자 모객에도 많은 도움이 되었어요.
Q. 올림플래닛에 대해서 간단하게 소개 부탁드려요.
안녕하세요. 올림플래닛은 엘리펙스의 메타버스 공간을 통해 현실과 가상 세계를 연결하여 브랜드와 셀럽부터 일상생활에 유용한 정보, 엔터테인먼트를 메타버스 세계로 안내하고, 메타버스 커뮤니티 문화를 개척해 나가고 있는 기업입니다.
Q. 어떤 행사를 개최하셨나요?
이번에 개최한 엘리펙스 써밋 2022_Aug. '메타버스 트랜스포메이션’ 행사는 메타버스 관련 전문가 5인의 강연을 통한 노하우와 앞서가는 기업들의 최신 메타버스 트렌드를 공유할 수 있는 세션을 오프라인과 메타버스 하이브리드 방식으로 진행했습니다. 그리고 이번 행사에는 관련 기업들에게 메타버스 트랜드포메이션에 대한 가이드를 제공하는 '엘리펙스 워크샵' 또한, 오프라인으로 진행했습니다.
Q. 오프라인 행사에서는 참여형 유료 워크숍을 진행하셨다고 하셨는데요.
온라인 행사와 오프라인 행사를 각각 다르게 구성하신 이유가 있으신가요?
네, 아무래도 기업의 비즈니스 행사이다 보니, 각 타깃이 원하는 내용으로 행사를 구성하였습니다. 온라인 행사에서는 메타버스 브랜딩에 관심이 있는 분들을 대상으로 인사이트를 전하였고, 메타버스 트랜스포메이션에 관심이 있는 분들 대상으로는 오프라인 세션 이외에도 엘리펙스 워크숍을 진행하여 메타버스 트랜스포메이션 성공 사례와 성공적인 메타버스 트랜스포메이션의 가이드를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Q. 비즈니스 행사를 준비하시면서 중요하게 생각하신 것은 무엇인가요?
저희는 앞서 말씀드린 것처럼 기업의 고객이 될 수 있는 타깃을 모으는 것이 중요했습니다. 그래서 참가자를 모집할 때도 온라인 행사 참가자와 오프라인 행사 참가자를 구분하여 신청받았고, 사전 설문조사를 진행하여 메타버스 트랜스포메이션에 대한 니즈가 있는 고객들을 파악하고, 메타버스 솔루션 도입에 관한 고객의 인사이트를 얻을 수 있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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Q. 이벤터스 솔루션을 도입하기 전에도 이벤터스에서 참가자를 모집하셨다고 들었어요.
이번 행사에 솔루션을 도입하신 이유가 무엇인가요?
네. 이벤터스 솔루션을 도입하기 전부터 이벤터스에서 무료로 행사 페이지를 개설하여 참가자를 모집했었어요.
그때 저희 행사가 이벤터스 홍보 채널에 소개되었고, 행사가 많이 알려지게 되어 첫 행사임에도 불구하고 1,000여 명이 신청, 이 중 100명은 오프라인으로, 340여 명은 온라인 생중계로 참석했습니다.
첫 행사를 준비하면서 이벤터스의 모객 효과를 직접 경험하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참가자가 많았던 온라인 행사에서도 참가자를 간편하게 관리할 수 있다는 것을 몸소 느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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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래서 첫 행사보다 규모가 컸던 이번 행사에서는 온라인과 오프라인 참가자를 간편하게 관리할 수 있는 이벤터스 솔루션을 도입하게 되었습니다. 이벤터스 솔루션을 사용하여 온라인과 오프라인 행사 참가자를 통합적으로 관리할 수 있었습니다.
Q. 오프라인 행사에서 참가자 입장은 어떻게 진행하셨나요?
참가자 입장 시 이벤터스 명찰 출력 서비스를 사용하였습니다.
참가자가 행사장에 입장할 때가 행사장이 가장 번잡해지는 시간일 텐데요. 저희는 이벤터스 명찰 출력 서비스를 사용하여 신속하고 빠르게 참가자 입장을할 수 있었습니다. 참가자는 행사 입장 시 사전에 발송한 문자의 QR코드만 찍어 입장하면 되기 때문에 어려움 없이 입장할 수 있었고, 무엇보다 호스트는 오프라인 현장에서 발생한 참가자 출석 데이터를 온라인으로 관리할 수 있다는 점에서 정말 편리했습니다.
Q. 온-오프라인 참가자에게 메타버스 공간을 경험할 수 있도록
인터랙션 기능을 활용하셨다고 들었어요. 어떻게 활용하셨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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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희는 메타버스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업이기 때문에 참가자가 쉽게 메타버스 공간을 경험하도록 하는 것이 필요했습니다.
이벤터스 인터랙션 기능을 사용하여 메타버스 공간뿐만 아니라 유튜브 송출 링크, 기업의 SNS 채널들을 쉽게 공유할 수 있었습니다. 또한 질의응답 기능을 사용하여 온라인과 오프라인 참가자가 실시간으로 질문을 남길 수 있어서 편리했어요.

이벤터스 질의응답 기능
Q. 마지막으로 이벤터스 솔루션 도입을 고려하는 호스트분들께 한 말씀 부탁드려요.
행사를 개최하는 호스트분이라면 참가자 모객과 참가자 관리에 대한 고민을 하고 계실 거라 생각됩니다. 저도 그런 고민이 있었습니다만, 이벤터스 플랫폼을 사용하시면, 그 고민을 해결하실 수 있습니다.
“ 참가자 모집부터 참가자 관리, 운영까지 이벤터스 솔루션으로
스마트하게 행사를 진행해 보시길 추천합니다. ”
- 올림플래닛 마케팅팀 김승민 프로 -
올림플래닛이 개최한 엘리펙스 써밋 2022_메타버스 트랜스포메이션 행사가 궁금하다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