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벤터스, 'Slack Tour 2022' 하이브리드 솔루션 공급!

이벤트 테크 스타트업 이벤터스가 'Slack Tour 2022'에서 하이브리드 솔루션을 공급해 온라인·오프라인 참가자의 활발한 소통이 이뤄졌다.
이벤터스가 한국에서 하이브리드로 처음 개최되는 Slack의 공식 행사 'Slack Tour 2022'에서 하이브리드 행사 솔루션을 공급했다고 14일 밝혔다.
Slack Tour는 글로벌 기업용 메시지 플랫폼 Slack의 연중 가장 큰 플래그십 행사로, 전세계 주요 거점에서만 진행되는 공식 이벤트다. 지난 2월 웨비나 형태로 열린 이후 처음으로 오프라인과 온라인 동시 진행하는 하이브리드 형태로 지난 8일 개최됐다.
이번 행사에서 온라인, 오프라인 참가자들은 행사 전 이벤터스에서 행사 참가신청을 하고, 행사 당일 개별 접속 링크에 접속해 행사에 참여했다.
이벤터스 하이브리드 솔루션을 통해 온라인·오프라인 참가자의 활발한 소통이 가능했으며, 세션별 퀴즈 기능을 활용하여 온라인 참가자들의 높은 참여도를 이끌어낼 수 있었다. 또한 질의응답 기능으로 Slack 서비스에 대한 참가자들의 문의에 실시간으로 응답하고, 설문조사 기능을 이용해 서비스에 대한 의견 청취와 리드 확보를 위한 마케팅 활동을 펼쳤다.
행사 관계자는 "약 2800여 명의 참가자 중 온라인 참가자의 비중이 훨씬 높았기 때문에 5시간의 컨퍼런스 중에 행사 내용이 단순한 일방향적으로 전달되지 않도록 하는 것이 중요했다"며 "이벤터스의 실시간 퀴즈, 질의응답, 실시간 채팅 등으로 참가자들과 재미있게 소통할 수 있었고, 5시간 내내 온라인 참여자들의 큰 이탈 없이 유지된 것은 처음 경험해보는 분위기였다"고 말했다.
이벤터스는 온·오프라인 및 하이브리드 이벤트 개최에 필요한 플랫폼 및 IT솔루션을 올인원으로 제공하고 있다. 행사 주최자는 플랫폼 내에서 별도의 개발 없이 이벤트 페이지를 개설하여 참가자 모집이 가능하다.
이와 함께 실시간 질의응답, 채팅, 경품 추첨, 모의투자 등 20여 가지 다양한 인터랙션 기능을 사용해 참가자의 만족도와 참여도를 높일 수 있다. 지금까지 정부 부처 및 지자체, 대기업 등 국내 약 1만5000명의 호스트가 이벤터스를 통해 약 4만 개 이상의 비즈니스 이벤트를 개최했고, 참가자 120만 명 이상이 이용했다.
안영학 이벤터스 대표는 "글로벌 기업용 메시지 플랫폼 선두 주자인 Slack의 한국 첫 하이브리드 행사에서 이벤터스 솔루션을 공급할 수 있어서 기쁘다"며 "웨비나 뿐만 아니라 하이브리드, 오프라인 행사에서도 많은 기업이 찾아주고 계신만큼, 더욱 다양한 기업 행사에서 활용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