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벤터스 활용법

호스트는 어떤 행사 광고를 가장 많이 이용할까?

2024. 05. 02

🌟 이벤터스에서 가장 많이 이용한 광고 상품? 

 

 

 

행사 모객에 효과적인 이벤터스. 작년 이벤터스 전체 행사 신청자 중 약 35%는 외부 유입 없이 플랫폼에서 자체 모객되었어요. 

하지만 더 많은 참가자에게 행사를 홍보하고자 하는 호스트 분들을 위해 이벤터스는 다양한 광고 상품도 제공하고 있답니다. 

모객을 높이기 위한 행사 광고를 고민 중이시라면, 이번 글을 통해 호스트가 가장 많이 사용한 광고 상품을 살펴보세요. 

 

 

 

 

 

 

광고 상품 1️⃣위  

[플랫폼 메인 배너]

 

플랫폼 ‘메인 배너’ 노출 영역

 

 

올해 광고를 이용한 호스트 중 64% 이상이 메인 배너 상품을 통해 행사를 홍보했어요. 

‘메인 배너’라는 명칭처럼 이벤터스 홈페이지 최상단에 롤링되어 가장 눈에 띄는 상품인데요. 

모든 광고 중 유일하게 행사 주최/주관사의 로고와 키 비주얼, 문구를 삽입할 수 있어 ‘행사 브랜딩’에도 용이해요. 

눈에 띄는 구좌에 커스텀이 가능한 장점 덕분에, 참가자의 클릭 수가 가장 높은 상품이랍니다.  

호스트는 평균 6~7일 동안 메인 배너를 이용하고 있어요. 

 

 

 

광고 상품 2️⃣위  

[메인 추천 행사]

플랫폼 ‘메인 추천 행사’ 노출 영역

 

 

메인 배너 바로 하단에 위치한 ‘메인 추천 행사’는 유일하게 고정 노출이 가능하여, 광고 상품 중 평균 노출 수가 가장 높아요. 

최대한 많은 잠재 참가자에게 행사를 노출시키고 싶다면 이 상품을 추천드립니다. 

‘메인 배너’와 달리 별다른 소재를 제작할 필요가 없기 때문에, 보다 신속하게 광고를 집행할 수 있답니다. 

올해 약 17%의 광고주가 ‘메인 추천 행사’를 활용하여 행사를 홍보했어요. 

 

 

 

공동 광고 상품 3️⃣위 

[검색창 추천 행사 · 뉴스레터]

검색창 추천 행사 노출 영역

 

 

검색창 추천 행사는 광고 상품 TOP3 중 가장 저렴한 광고 상품이에요.

검색 엔진(창) 바로 하단에 행사를 노출시켜, 행사를 검색하는 참가자에게 자연스럽게 행사를 노출할 수 있어요.   

앞서 소개한 2개의 광고 상품보다 노출과 클릭 수는 낮지만, 행사 신청당 전환 비용 또한 전체 광고 상품 중 가장 낮아요. 

검색을 하는 참가자는 다양한 행사를 탐색하고자 하는 의지가 높을 테고, 그렇기 때문에 행사를 신청할 확률도 높다고 볼 수 있어요.

 

뉴스레터 노출 영역/시안

 

 

뉴스레터는 3-4줄의 행사 홍보 문구를 통해, 참가자에게 행사에 대해 좀 더 자세하게 홍보할 수 있는 상품이에요.

매주 월요일 오전 8시에 발송되는, 약 4만 명의 구독자를 보유한 ‘이벤트레터'에 포함되어 발송된답니다. 

레터를 통해 다양한 행사를 추천받고 참여하는 구독자들에게, 솔깃한 제목으로 다가가 보는 건 어떠세요? 

 

 

 

 

#광고상품
#행사홍보
#행사모객
#이벤터스광고
#행사광고
목록으로
현나
세일즈 매니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