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이 X 이벤터스] 신청 전환율이 가장 높았던 광고 상품은?
“참가자의 55% 이상이 이벤터스 플랫폼으로 모객됐어요!”

지난 달 국내 유일무이 데일리스크럼툴 호이, 자산 관리 서비스 Smply, SEO 최적화 블로그 서비스인 인블로그가 뭉쳐
우리는 얼마나 효율적으로 일하고 있는지, 어떻게 업무 생산성을 높일 수 있는지에 대해 웨비나를 진행했어요.
이때 이벤터스를 메인 홍보 채널로 활용하며 12일 동안 얼마나 많은 모객이 이뤄졌는지 확인해 볼까요?
💭 어떤 광고 상품을 선택하셨나요?
우선 플랫폼 메인 배너와 신청 완료 페이지 추천 행사를 각 12일 일정으로 집행했어요.
요즘 특히나 ai가 대두됨에 따라 자연스레 '업무의 생산성'을 높이는 방법에도 모두가 관심을 쏟을 거라고 판단하고, 전체 사용자 대상으로 광고를 진행했어요.
일주일 정도 플랫폼 광고를 통해 참가자들에게 눈도장을 찍은 뒤, 즉각적인 신청 전환을 이끌어낼 수 있는 카카오톡 푸시를 2주차에 발송했어요. 푸시 메시지로 발송되기 때문에 2번 정도의 클릭으로 신청 전환을 바로 이끌어낼 수 있다는 것이 가장 큰 장점이죠.
💭 실제 신청 전환율은 어떠셨어요?
사실 해당 웨비나는 CPA 광고로 진행되어 그 외 다수의 플랫폼 광고를 세팅해 주셨는데요, 이 중에서도 카카오톡 푸시, 신청 완료 페이지 추천 행사 카드 그리고 플랫폼 메인 배너에서 가장 높은 참가자 전환이 일어나서 공유드려요.
* 이때, 전환율은 행사 페이지를 둘러보고 실제 '신청하기'까지 진행된 퍼센티지를 의미해요.

💡 2번 카드로 진행된 카카오톡 푸시는 총 12.3% 신청 전환율을,

💡 행사를 신청 완료한 사용자들에게만 보여지는 '신청 완료 페이지 추천 행사' 영역에서는 11.9%의 신청 전환율을 보였어요.

💡 그리고 마지막으로 플랫폼 메인 배너를 통해서는 6.1%의 전환율이 일어났어요.
💭 효과적이었나요?
큰 기대 없었던 ‘신청 완료 페이지 추천 행사'에서 높은 전환율이 발생해서 놀랐어요. 아무래도 행사 신청을 완료하신 분들은 다른 사용자 대비 행사 신청/참여 경험도 있을 테고, 좀 더 참여 의지가 높으신 분들이기 때문에 이런 전환 수치가 나오지 않았을까 싶어요.
이벤터스 사용자와 핏이 맞는 세미나, 컨퍼런스를 진행하신다면
광고 상품을 적극 활용해 보세요🙌
생각보다 많은 잠재 참가자들을 만날 수 있어요!
내 행사에도 어울리는 광고가 있는지 궁금하다면, 편하게 문의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