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터 X 이벤터스] 이벤터스 솔루션 활용해 소규모 인력으로 대형 컨퍼런스 준비했어요!
✅ 행사명: AI Cloud Future Summit 2025
✅ 호스트명: 블로터 Bloter
✅ 참가자 규모: 400명
✅ 도입 솔루션: QR 출석체크 / 명찰출력(고급형) / 오프라인 솔루션
Q. 안녕하세요! 간단하게 자기소개 부탁드립니다.
저는 블로터앤미디어 마케팅본부에서 다양한 행사와 포럼을 기획하고 운영하는 업무를 맡고 있는 박세영 과장이라고 합니다.
매년 4회의 콘퍼런스를 통해 업계에서 주목받는 기업과 스타트업, 그리고 디지털 마케팅, AI, 클라우드 관련 분야의 최신 트렌드를 다루는 서밋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또한, 2023년부터는 산업과 금융 등 다양한 분야를 주제로 분기별 포럼을 개최하여 현업 종사자들과의 인사이트를 교류하는 자리를 마련하고 있습니다.
Q. 지난 11월 ‘AI Cloud Future Summit 2025’가 성황리에 마무리됐죠. 처음 보시는 분들께 행사 소개 부탁드립니다.
다양한 산업 내 디지털 기반의 서비스가 확산되면서 누가 고객에게 더 편리한 IT 서비스를 더 빠르게 제공하느냐 치열한 경쟁을 벌이고 있습니다. 기업들이 생성형 AI 도입,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DX), 그리고 보안 문제 해결을 동시에 고민해야 하는 시대에 접어든 것이죠.
변화에 발맞추어, 블로터는 <AI Cloud Future Summit 2025> 콘퍼런스를 통해 기업들이 생성형 AI를 효과적으로 활용하고, DX를 성공적으로 추진하는 방법에 대해 심도 있는 논의를 나누는 자리를 마련했습니다.
Q. 매년 새로운 주제는 어떻게 선정되나요?
블로터는 매체 특성상 디지털마케팅, AI, 클라우드, 핀테크, 금융, 커머스 등 테크 위주의 콘텐츠를 많이 생산하고 있는데요, 각 분야의 오피니언 리더 분들과 교류를 통해 그해에 제일 이슈가 될만한 아이템을 논의 후 내부 협의 과정을 거쳐 아젠다 구성하고 있습니다.
Q. 정기적으로 행사를 진행하고 계신데, 행사 준비 인력은 어떻게 구성되어 있나요?
저희 마케팅본부에서는 송성석 전무님을 중심으로, 박현준 부장님께서 콘퍼런스의 주제 선정, 연사 섭외, 프로그램 구성 조율 등을 담당하고 계십니다. 저는 박진화 매니저와 함께 홍보 및 마케팅 전략 수입, 디자인 및 스폰서십 관리 및 행사 운영 전반에 걸친 실무 지원을 맡고 있습니다.
Q. 이벤터스 솔루션을 활용해 최근 4개의 행사를 진행하셨는데, 어떤 솔루션이 가장 유용했나요?
참가자를 일괄적으로 등록하여 리스트를 전체 관리하는 ‘참가자’ 관리 탭과 행사 날 QR코드 부여하여 즉석에서 이름표를 만들어주시는 ‘명찰 출력' 솔루션을 항상 사용하고 있습니다.
참가자 관리 업무 효율화에 매우 큰 도움을 받고 있어요. 모든 참가자 데이터가 연동되어서 참석자들에게 공지를 보낼 때도 별도 발송자 명단을 엑셀에 정리하지 않고 내용만 쓰면 바로 문자 및 이메일을 보낼 수 있어요. 또 경품 당첨자 명단도 수기로 기입할 필요 없이 실시간으로 기록이 됩니다.
Q. 이벤터스를 어떤 호스트께 추천하고 싶으신가요?
인력이 부족한 분들께 유용할 거 같아요. 저희 같은 소규모 인원으로 큰 콘퍼런스를 진행해야 할 경우 인력이 모자란데 이벤터스 인력을 이용하면 매끄럽게 행사 진행이 가능하거든요.
명찰 출력(고급형) 솔루션을 사용하면 현장 인력 파견을 선택할 수 있었는데요. 이벤터스에서 행사 경험이 많은 전문 인력이 와주시니 현장 문제나 민원을 빠르게 대응해 주셔서 큰 의지가 되었습니다. 동시에 참가자 데이터가 모두 연동되다 보니 행사 전후 참가자들의 데이터 관리도 한 번에 진행할 수 있어 업무시간을 효과적으로 줄일 수 있었어요.
Q. 마지막으로, 추후 행사 준비 효율화를 위해 고려하신 솔루션이 있다면 알려주세요.
행사 종료 이후 개별적으로 수료증을 보내드려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는데요, 추후 수료/확인증 기능이 런칭 준비 중이라고 하셔서 기대 중입니다. 빨리 사용할 수 있으면 좋겠어요.
이벤터스에 다양한 기능이 많은데 100% 활용하지 못하는 것 같아 아쉬웠는데요, 다음 행사 때는 더 다양한 기능으로 리소스를 줄여보고 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