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스피플 X 이벤터스] MICE 전문 대행사 PM이 행사 솔루션 도입하면 생기는 일

✅ 호스트명 : 마이스피플
✅ 행사 유형 : 세미나
✅ 참가자 규모 : 500~1,000명
✅ 도입 솔루션 : 실속형 명찰 출력, QR 체크인, 오프라인 솔루션
✅ 도입 이유
- 주최사에게 실시간 질의응답 솔루션을 추천받았어요.
- 명찰 출력과 QR 체크인 기능까지 함께 활용해 입장 안내가 쉬워졌어요.
- 참가자 체크인과 동시에 공지 문자 발송이 되어서 편했어요.
- 다음 행사에서는 경품 추첨 등 더 다양한 기능을 활용해 보고 싶어요.
본인과 소속팀 대해 간략히 소개 부탁드립니다.
(주)마이스피플 팀장 박빛나입니다. ‘기후기술 심포지엄’에서 총괄 대행사로 전체 행사를 기획하고 진행하는 PM을 맡았습니다.
최근 어떤 행사를 진행하셨나요?
‘기후기술 심포지엄’은 부산 BEXCO에서 3일간 진행된 2024 국제환경에너지산업전 프로그램에 속한 세미나로, 글로벌 기후변화에 대응하고, 무탄소 에너지 시대를 주도할 기술혁신 방안을 논의하는 자리를 마련했습니다.

QR 체크인, 실시간 질의응답 등 솔루션을 도입하신 이유가 있으신가요?
주관사인 한국에너지기술연구원에서 이벤터스 도입을 먼저 제안하셨어요. 오프라인 솔루션 중 ‘실시간 질의응답’ 기능을 이번 컨퍼런스에 활용하는 것을 추천해 주셔서 이번 행사에 도입하게 되었습니다.
처음 이벤터스 솔루션을 접하셨을 때 어떠셨나요?
주관사 추천받기 이전부터 행사 솔루션으로 이벤터스를 알고 있었는데 행사에 도입한 건 이번이 처음이었습니다. 처음에는 관리자 페이지 등 적응하는 시간이 필요했지만, 직관적인 UX, 상세한 가이드와 안내 덕분에 금방 적응하고 세팅을 진행할 수 있었어요.

직접 솔루션 세팅부터 현장 운영까지 진행하셨다고 들었어요, 힘든 점은 없으셨나요?
사전에 필요한 설치와 운영에 대해 자세히 안내해 주셔서 별다른 어려움은 없었습니다. 몇 번 조작해 보면 금세 익숙해지기 때문에 처음 사용하시는 분이나 스텝 교육 시에도 부담이 낮을 것 같습니다.
이벤터스를 사용하면서 가장 유용했던 기능은 무엇이었나요? 그 이유는 무엇인가요?
도입 고려할 당시에는 인지하지 못했던 기능인데 ‘문자 발송 기능’이 실무에 유용했습니다. 발표 자료 배포와 실시간 질의응답 참여 링크 등 참가자에게 미리 안내할 내용이 있었어요. 이벤터스에서 QR 체크인하면 동시에 자동으로 문자가 발송되는 기능이 있어서 쉽게 공지 안내를 할 수 있었습니다.

행사 운영 후 얻은 성과는 무엇인가요? 그리고 이벤터스를 사용한 후, 팀 내에서의 변화는 어떤 것이 있었나요?
주관기관에서 추천하셨던 ‘실시간 질의응답’ 기능은 물론, 명찰 출력 & QR 체크인 덕분에 당일 등록데스크 운영까지 잘 활용했습니다. 추후 100~200명 이상의 더 큰 행사를 진행할 때도 사용하면 좋을 것 같다는 긍정적인 내부 의견이 있었습니다.
향후 다음 행사에서도 이벤터스 솔루션을 활용하신다면 어떻게 활용하고 싶으신가요?
이번에 잘 활용했던 명찰 출력 & QR 체크인 솔루션과 실시간 질의응답 활용도가 높아 다시 활용할 것 같고 추가로는 경품 추첨 기능을 한번 활용해 보고 싶습니다.

마지막으로, 이벤터스 솔루션을 추천하고 싶은 이유는 무엇인가요?
별도의 홈페이지 제작 필요 없이 등록을 받을 수 있을 뿐 아니라 각종 공지를 쉽게 안내할 수 있습니다. 필요할 때마다 관리자 페이지에서 쉽게 수정이 가능하고, 참가자에게 메일과 문자를 쉽게 보낼 수 있어서 참가자 관리에 유용했습니다. 행사 운영을 준비하고 계신다면 한번 고려해 보시길 추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