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 사례

[놀유니버스 X 이벤터스] 조직의 변화에도 소속감을 높일 수 있었던 연말 행사의 디테일은?

2025. 03. 19

 

✅ 호스트명 : 놀유니버스(야놀자플랫폼, 인터파크트리플의 합작 법인)

✅ 행사 유형 : 사내 연말 행사

✅ 참가자 규모 : 1,000명

✅ 도입 솔루션 : VOD, 온라인 솔루션(공지사항, 퀴즈, 럭키드로우, 실시간 채팅)

✅ 도입 이유

  • 안정적이고 직관적인 비대면 온라인 행사 플랫폼이 필요했어요.
  • 퀴즈와 실시간 채팅, 럭키드로우 기능을 통해 참여자들의 몰입도를 높였어요.
  • 담당 매니저님의 많은 지원과 빠른 대응 덕분에 마음 편히 사용할 수 있었어요. 
  • 프로그램별 데이터가 제공되어 참가자 특성 분석/활용에 유용했어요.

 

 

 

Q. 본인과 소속팀 그리고 행사에서 호스트님의 역할에 대해 간략히 소개해 주세요.

저는 놀유니버스 HR CG(Culture&Growth)에서 근무하며 조직 문화와 교육 프로그램을 기획 및 운영하는 석지연 매니저입니다. 저희 팀은 건강하고 긍정적인 조직문화를 전파하고, 구성원들의 특별한 성장 경험을 제공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습니다.

이번 <NOL 보이는 라디오 FM 202.4> 행사에서는 전체 프로그램 기획과 진행을 총괄하며, 각 부서 간 협업과 세부 실행 과정을 조율하는 역할을 맡았습니다. 특히 구성원들이 참여하면서 재미와 감동을 느낄 수 있도록 프로그램의 방향성과 디테일한 요소들을 정교하게 디자인하고, 프로그램이 안정적으로 운영될 수 있도록 설계하는 일을 했습니다.


Q. <NOL 보이는 라디오 FM 202.4>는 어떤 행사인가요? 

<NOL 보이는 라디오 FM 202.4>는 놀유니버스 구성원들이 함께 한 해를 마무리하며 서로의 노고를 격려하고, 따뜻한 소통을 나누기 위해 마련된 연말 행사입니다. 

라디오 형식으로 구성원들의 사연과 신청곡을 사전에 신청받아서 전달하고, 퀴즈와 다양한 이벤트를 통해 모두가 참여하고 즐길 수 있도록 기획된 프로그램으로, 편안한 분위기 속에서 웃음과 감동을 나누는 시간이었습니다.

 

 

Q. 꼭 온라인 행사를 기획하신 의도와 오랜 시간 지속할 수 있었던 동기가 궁금합니다.

온라인 행사는 장소와 시간의 제약을 넘어 모든 구성원이 쉽게 참여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특히 바쁜 연말 일정 속에서도 편안하게 참여하며 구성원 간 유대감을 형성할 수 있도록 기획하는 데 중점을 두었습니다. 

꾸준히 행사를 이어올 수 있었던 이유는 구성원들이 매년 보여주는 높은 참여도와 긍정적인 피드백 덕분입니다. 이러한 프로그램이 조직 내 긍정적인 소통과 소속감을 강화하는 데 많은 도움이 됩니다.

 

Q. 매년 새로운 아이디어를 기획하시고 실행하는 데 많은 노력이 있으셨을 거 같아요, 이번 행사에 가장 신경 쓰셨던 부분과 가장 반응이 뜨거웠던 프로그램은 무엇이었나요?

올해는 특히 야놀자플랫폼과 인터파크트리플의 법인 합병이라는 큰 변화가 있었기 때문에, 놀 유니버스라는 법인과 새롭게 만난 조직들을 자연스럽게 연결하고 긍정적인 인식을 심어주는 데도 초점을 맞췄습니다. 

구성원들이 더욱 편안하게 참여하고 즐길 수 있도록 사연 중심의 프로그램을 강화하는 데 신경을 썼어요. 구성원들이 직접 접수한 사연과 신청곡을 전하는 ‘대신 전해드립니다’ 코너는 큰 호응을 얻었으며, 실시간 퀴즈와 깜짝 전화 연결 프로그램은 예상치 못한 재미와 감동을 선사해 열띤 반응을 끌어냈습니다.

 

 

Q. 21년에 처음 이벤터스 솔루션을 도입하셨는데, 도입을 결정하신 이유가 궁금하네요.

2021년, 비대면 행사의 필요성이 커지면서 안정적이고 직관적인 온라인 행사 플랫폼을 찾고 있었습니다. 이벤터스의 웨비나 솔루션은 다양한 기능을 통해 우리가 기획한 아이디어를 현실화할 수 있는 최적의 도구였으며, 참여자와의 실시간으로 인터랙션 할 수 있는 기능들(퀴즈, 실시간 채팅, 럭키드로우 등)이 특히 매력적이었습니다.

 

Q. 감사하게도 그 이후 매년 꾸준히 활용해 주고 계셨다고요. 거듭 활용하는 이유, 이벤터스의 장점은 무엇인가요?

이벤터스는 직관적인 UI, 실시간 소통 기능, 다양한 맞춤형 옵션(ex. 행사 브랜딩) 등 여러 면에서 활용도가 높습니다. 특히 늘 많은 지원과 빠르게 대응해 주시는 황병문 팀장님과 박현우 매니저님이 안정적으로 운영하는 데 도움을 주시고, 기술적으로도 많은 지원을 해주셔서 프로그램 운영자 입장에서 마음 편히 사용하고 있는 솔루션 입니다.

 

 

Q. 놀유니버스 HR CG(Culture&Growth)에서는 이벤터스를 주로 어떻게 활용하고 계신가요? 

이벤터스는 주로 연말 행사, 명사 특강과 같은 온라인 프로그램을 운영할 때 활용하고 있습니다. 특히 퀴즈와 실시간 채팅, 럭키드로우와 같은 기능을 통해 참여자들의 몰입도를 높였고, 행사가 끝난 후 각종 데이터를 다운로드하여 활용하고 분석하는 데 유용하게 사용됩니다. 저희가 기획하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실제로 구현하는 데 많은 도움을 받고 있습니다. 추후 오프라인 대규모 오프라인 행사를 진행하게 된다면 참여자들의 출석 관리를 위한 QR체크인 솔루션도 활용해 보고 싶네요.

 

Q. 이벤터스 솔루션 도입 후 팀 내에서 어떤 변화가 있었는지도 궁금합니다. 

이벤터스를 도입한 이후, 행사의 퀄리티와 구성원 만족도가 크게 상승했습니다. 행사 브랜딩(포스터 이미지, 각종 기능 버튼의 컬러 변경 등)도 적용이 가능하고, 아이디어 실현이 용이해져 더 창의적인 프로그램을 기획할 수 있었고, 리소스 효율화 측면에서도 큰 도움을 받았습니다. 특히 구성원들로부터 "참여하기 쉬웠고 재미있었다"는 긍정적인 피드백을 꾸준히 받고 있어 보람을 느끼고 있습니다.

 

 

Q. 이벤터스를 처음 사용하는 분들에게 추천의 말 한마디 부탁드립니다.

이벤터스는 간단한 인터페이스로 누구나 쉽게 사용할 수 있는 플랫폼입니다. 다양한 기능과 안정적인 운영 덕분에 행사 기획의 부담을 덜 수 있고, 참여자와의 소통을 강화할 수 있으니 원하는 아이디어를 실현해 보시기 바랍니다.

 

 

 

#VOD
#경품추첨
#실시간채팅
#퀴즈
#공지하상
목록으로
진영
브랜드 솔루션 마케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