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 사례

[AW 2025] 아시아 최대 규모 박람회에서 우리 기업 부스 참여도 높이는 비결

2025. 03. 20

✅ 호스트명 : 어드밴텍 

✅ 행사 유형 : 기업 박람회 

✅ 참가자 규모 : 약 1,000명

✅ 도입 솔루션  : 스탬프 투어

 

 

🔎행사 현장 스케치 3분 요약

스마트 제조 및 자동화 기술을 선도하는 다양한 기업들이 한자리에 모이는 AW 2025에서는 최신 기술과 솔루션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이 마련되었어요. 특히, 2,000개 이상의 부스가 운영되는 대규모 박람회에서는 참가 기업들이 부스 방문율을 높이고 잠재 고객을 효과적으로 확보하는 방법이 필요했다고 하는데요.

어드밴텍은 스탬프 투어 기능을 적극 활용하여 부스 방문자의 참여도를 높이고, 참가자 활동 데이터를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었다고 해요. 행사 현장의 생생한 분위기를 함께 살펴볼까요?

 

🤳 스탬프 투어 참가자 현장 등록, 3초면 완료

박람회 참가자가 여러 부스를 탐색하며 자연스럽게 참여할 수 있도록 부스 입구와 등록데스크에 현장 등록 QR코드와 안내 요원을 배치하여 참가자가 간편하게 참여할 수 있도록 유도했어요. 

특히 별도의 앱 설치 없이 QR코드를 스캔하는 것만으로 빠르게 등록할 수 있었기 때문에 긴 대기 줄 없이 원활한 부스 운영이 가능했습니다.

 

스탬프 투어 ‘현장등록' 참가자 화면

 

 

🙋‍♀️ 스탬프 투어로 자연스럽게 참여하는 잠재 고객 

스탬프 적립하는 참가자 모습
스탬프 적립 완료한 참가자 화면

스탬프를 5개 적립하면 경품으로 교환해주는 방식으로 진행된 어드밴텍 부스에서는 숨겨진 QR코드를 찾는 재미 덕분에 많은 사람들이 붐볐습니다.

단순한 부스 홍보만으로는 방문객의 관심을 끌기 어려운 대규모 박람회에서, 스탬프 투어의 게임 요소를 활용하여 자연스럽게 부스 방문을 유도하고 잠재 고객을 확보할 수 있었어요.

 

 

이렇게 부담 없이 부스 방문을 유도하고 제품과 서비스를 소개할 수 있어 이후 세일즈와 마케팅 활동과도 자연스럽게 연결할 수 있었습니다.

 

‘스탬프 적립' 참가자 화면

 

 

 

🔥 참가자 활동 데이터로 찾는 온도 높은 고객

B2B 대규모 박람회에서는 부스에 방문한 고객이 어디에 관심을 보였는지가 가장 중요한데요. 이벤터스 스탬프 투어 기능을 통해 실시간으로 참가자 활동 데이터를 확인할 수 있어, 고객의 관심사를 손쉽게 파악할 수 있었습니다.

데이터를 기반으로 고객의 관심 분야 및 솔루션 전반의 추세 등을 분석함으로써 맞춤형 마케팅 및 세일즈 액션을 실행할 수 있습니다. 

 

실시간으로 확인 가능한 스탬프 투어 적립 화면

 

 

 

단순히 부스 참여율을 높이는 데 그치지 않고, 

부스를 주최한 기업에서도 실질적인 데이터를 얻을 수 있는 스탬프 투어를 사용해 보세요!

 

🔻 스탬프 투어 기능이 더 궁금하다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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윤주
오퍼레이션 매니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