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청 데이터 분석으로 '행사 모객 성과' 높이는 법

행사 모객부터 운영까지, 올인원 행사 서비스를 제공하는 이벤트 플랫폼 이벤터스입니다. 열심히 홍보 중인 행사, 아직 신청자가 저조하다면? 이번 글에서는 행사 참가자의 신청 데이터를 확인하여 모객 성과를 높이는 방법을 공유합니다. 행사 성과를 높이기 위해서 구체적으로 어떤 데이터가 중요한지, 그리고 데이터를 어떻게 확인하는지 궁금하셨다면 읽어보세요.
📝 콘텐츠 요약
1. 참가자의 행사 신청 퍼널 정의하기
2. 단계별 전환을 높이기 위한 액션 실행하기
- 행사 썸네일(이미지 · 제목) 확인
- 행사 페이지 내용 확인 및 신청 버튼 클릭
- 개인 정보 및 사전 설문 응답
1. 참가자의 행사 신청 퍼널 정의하기
참가자의 신청이 예상대로 잘 이뤄지고 있는지, 신청 과정 중 어떤 단계에서 많이 이탈하는지를 확인하여 개선하는 것이 행사의 모객 성과를 높이는 방법입니다. 따라서 행사 타겟이 행사를 인지하고 신청하기까지의 전 과정, 즉 ‘행사 신청 퍼널’의 각 단계를 먼저 정의해야 합니다. 이벤터스로 개설되는 행사는 총 5단계의 신청 과정을 가집니다.
이벤터스 행사 신청 단계 퍼널

1️⃣ 행사 배너 · 썸네일 클릭
2️⃣ 행사 페이지 유입 및 내용 확인
3️⃣ 행사 신청하기 버튼 클릭
4️⃣ 행사 신청 페이지 작성
5️⃣ 행사 신청 완료
이벤터스에서는 각 단계별 수치와 전환율을 제공합니다. 따라서 행사 모집을 위해 자체 페이지를 구축하거나, 별도의 툴을 활용한 행동 데이터 분석 없이 신청 데이터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모집 시작 후 데이터를 지속적으로 살펴보며, 어느 단계에서 전환율이 가장 높고 낮은지 확인하고 참가자들의 신청을 좀 더 유도할 수 있는 장치를 마련해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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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단계별 전환을 높이기 위한 액션 실행하기
행사 참가자들의 퍼널을 정의하여 신청 단계 사이의 전환율을 추적할 수 있다면, 가장 개선이 필요한 단계를 파악하셨을 텐데요. 이제 해당 단계의 전환을 높이기 위한 액션을 실행할 차례입니다. 이벤터스의 행사 신청 퍼널을 기준으로 단계별 전환을 높이기 위한 전략을 소개합니다.
1️⃣ 행사 페이지 조회수(유입)가 낮아요
행사의 포스터, 썸네일(이미지 · 제목)을 체크하세요.
포스터나 썸네일은 행사의 '첫인상'을 좌우하는 중요한 요소로, 들어가는 제목과 키워드, 디자인 요소 등의 가독성을 특별히 신경 써야 합니다. 특히 PC와 모바일에서의 참가자 화면을 모두 확인해야 합니다. 모바일에서는 읽기 어려운 작은 크기의 텍스트가 썸네일에 포함되거나, 시선이 분산될 만큼 디자인 요소를 많이 넣는 것은 지양해 주세요. 썸네일 제작이 어렵다면 이 글을 참고하세요. 모객 성과 높이는 B2B 행사 기획하기
2️⃣ 신청 버튼 클릭 수가 낮아요
홍보 매체를 변경하거나, 행사 페이지를 개선하세요.
1) 행사 조회수와 신청버튼 클릭 수가 모두 낮은 경우 ➡️ 현재 행사를 모집 · 홍보 중인 채널이나 플랫폼이 행사의 타겟에 적합하지 않을 수 있어요. 홍보 매체와 전략을 변경, 추가해 보세요.
2) 행사 조회수는 높지만 신청버튼 클릭 비율이 낮은 경우 ➡️ 행사 페이지에 행사를 신청할 만한 요인이 부족할 수도 있습니다. 상세 페이지 보완을 통해 타겟의 신청을 유도할 수 있는 내용을 추가해 주세요. (행사 혜택, 기대 효과 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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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최종 신청 수가 낮아요
행사 신청 페이지에서 요청하거나, 수집하려는 정보를 줄여보세요.
세일즈나 마케팅 목적의 기업 행사에서 특히 신청 단계부터 많은 양의 개인 정보를 수집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하지만 참가 신청 단계에서는 최소한 정보만 수집하여 신청 허들을 낮추는 것이 모객 성과를 높일 수 있어요. 추가로 확인이 필요한 정보가 있다면, 추후 참석자 대상 별도의 설문을 통해 받는 것이 좋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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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최소 3주 이상 신청자를 모집해 보세요
행사 신청 퍼널을 정의하고 단계별 전환율을 파악하여 모객 성과를 높이는 과정을 고려했을 때, 이상적인 행사의 모집 기간은 약 3주입니다. 첫 1주 동안의 행사 데이터를 토대로 행사 페이지를 개선하거나 홍보 매체를 확정하고, 남은 2주 동안 좀 더 모객에 집중하는 방식을 추천합니다. 최소 3주의 여유를 둔다면 행사의 모객 리스크는 줄이고, 효과는 높일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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